posted by dalnimbest 2013. 7. 22. 23:40

 

필자는 여러가지 토핑된 팥빙수 좋아하지 않는다.

 

오로지 팥과 빙수만 있으면 된다.

 

먹을때도 팥과 빙수를 섞어서 먹지 않는다. 팥을 한 숟가락 떠서 먹고 얼음 조금 먹고 하는 편으로 팥은 주로 리필해서 더 먹고, 다 먹고 나면 얼음이 조금 남는 편이다.

 

서울의 팥빙수 4대 명가

[밀탑 팥빙수]

팥빙수좀 안다는 사람이 밀탑 모르면 간첩인곳. 대한민국 최고의 팥빙수로 쳐주는곳.

 

겨울에도 줄서서 대기해야 맛볼수 있으며 여름에는 1~2시간씩 대기해야 한다. 2012년 여름에 가서 대기표 뽑으니 250여명 뒤 였다.

 

압구정 현대백화점에서 시작하였고 전국의 많은 현대백화점에 입점해 있으며 맛은 압구정 본점과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

 

압구정 현대백화점 식당가의 정가운데에 위치하여 제일 넓은 면적을 차지한다고 하며, 어린 아이부터 중년의 귀부인들끼리로 와서 맛있게 먹는다. 아마 지금은 중년이지만 학창시절부터 와서 먹어본 사람들이 많은거 같다.

 

아주 고운 얼음과 진하고 달콤한 팥 그리고 단 두개의 떡만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더 바랄것도 없다. 팥을 아주 좋아하는 필자는 최소 1~2그릇의 팥은 리필해서 먹는다. 참고로 팥 리필은 1회 무료다. 들리는 얘기로는 팥또는 얼음 둘다 리필은 안된다고 한다.

 

팥빙수에 있는 떡도 아주 깔끔하게 맛있다. 팥빙수에 팥과 빙수이외에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여기 떡은 상당히 먹을 만 하다.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429 (압구정 현대 백화점 5층)

가격은 7,000원

주차 : 백화점내

 

[동부이촌동 동빙고]

밀탑을 갈 여유가 안되면 대안으로 가는 곳.

 

스시로 유명한 기꾸 바로 옆에 있다. 아직 기꾸는 가보지 못했는데 꼭 한번 가봐야지.

 

밀탑과 유사한 형태를 가지는데 전체적으로 아주 약간 내공이 딸리는 느낌이다.

 

기억에는 팥 리필해서 먹었는거 같은데 다른 블로그를 보니 리필이 안된다고 한다. 참고로 필자는 팥 리필 안해주는 팥빙수집이 제일 싫다.

 

주소 : 서울 용산구 이촌동 301-162번지

가격은 :  6,500원

주차 : 가게 옆 아파트 안

 

[신촌 호밀밭]

학생위주의 팥빙수집. 국대 떡볶기 근처에 있다.

 

팥과 얼음이 따로 나온다. 역시 팥 리필은 무한 무료지만 대기 하는 사람이 많아서 눈치보인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4-77

가격 : 5,500원

 

[홍대 경성팥집 옥루몽]

2012년에 오픈한 신흥 강자, 방짜 유기에 엄청난 양으로 나오는 빙수가 특징으로 빙수속에도 팥 앙금이 숨어 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2-18

가격 : 8,000원

 

그리고 아래도 맛이 괜찮았다.

 

[강남 신세계 백화점 팥꽃나무]

강남 신세계 백화점 지하 음식코너에 있는 팥빙수집.

 

밀탑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팥 리필 잘해준다. 가격은 7,000원으로 기억한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집 한정식] 경기도 광주 야반  (0) 2013.06.06